By Firehouse
유부초밥 만들기 세가지 토핑의 꿀조합
양념한 유부에 밥을 넣고
다양한 재료를 곁들여 먹는
유부초밥을 만들었어요.
든든한 한 끼 식사로 맛이 좋아서
식사, 손님 초대, 도시락 메뉴 등
자주 만들어 먹곤 해요.
가장 기본적인 맛은
각종 야채를 다지고,
소고기를 넣어먹는 것인데
푸짐하고 특별하게 즐기고 싶을 땐
여러 가지 토핑을 올려 먹어요.
크래미에서 부터
에그 스크램블, 양념 소고기를 올린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죠.
Updated at: Wed, 03 Dec 2025 22:16:39 GMT
Nutrition balance score
Uh-oh! We're unable to calculate nutrition for this recipe because some ingredients aren't recognized.
Ingredients
0 servings
Instructions
Step 1

소고기 볶음을 만들어줍니다. 소고기 다짐육은 표고버섯과 같이 볶아 줄 거예요. (버섯은 생략 가능해요.) 맛간장 한 큰 술 반 맛술 한 큰 술 다진 마늘 반 큰술 올리고당 반 큰술 참기름 조금을 넣어 소고기 밑간을 해주세요. 표고버섯은 잘게 썰어주세요.
Step 2

밑간 한 소고기를 달군 팬에 볶다가 표고버섯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버섯과 볶다 보면 수분이 나오는데 고기랑 버섯을 바싹 볶아 수분을 날려주세요.
Step 3

에그 스크램블을 만들어줍니다. 달걀 3개를 풀고 우유를 한 큰 술 넣은 뒤 체에 걸러 부드럽게 만들어주세요. 달걀물은 체에 한번 걸러주어야 볶았을 때 식감이 부들부들해요.
Step 4

달군 팬에 버터 한 조각을 넣고 달걀물을 넣은 뒤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세요. 버터를 넣어주면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좋아요.
Step 5

크래미 유부초밥 위에 올릴 토핑을 만들어줍니다. 오이는 굵은소금으로 씻은 뒤 얇게 채 썰어주세요. 크래미는 결대로 찢어 준비해 줍니다. 마요네즈 두 큰 술과 고추냉이를 넣고 재료를 버무려줍니다. 저는 고추냉이를 좋아하지 않아서 조금만 넣어주었는데 신랑은 많이 넣은 게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기호에 따라 고추냉이 양을 가감해 주세요. 유부초밥 만들기를 할 때 크래미는 꼭 올려드셔보세요. 유부랑 꿀조합이에요.
Step 6

밥은 볼에 담은 뒤 시판용 패키지에 들어있던 단촛물을 넣고 고슬고슬 잘 섞어주세요. 시판용 재료를 활용하면 유부초밥 만들기가 간편해요.
Step 7

준비한 재료를 세팅하고 속을 채워 만듭니다. 시판용은 양념이 간간한 편이라 유부를 가볍게 짜서 준비해 줍니다. 일반적으로 밥과 재료를 섞어 속을 채워 넣는 것과 달리 토핑을 올려먹을 때는 네모난 것이 모양 잡기 좋아요. 유부에 밥을 2/3 정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크래미, 에그 스크램블 소고기를 먹기 좋게 올려주세요. 여러 가지 재료를 섞어서 만드는 것도 맛있지만 이렇게 각각 올려서 먹는 것도 맛있어요. 영상 레시피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각 재료를 올려서 먹음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워요. 참치, 연어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답니다. 양념된 유부에 밥을 넣음 일단 맛이 보장되지만 어떤 재료를 곁들이냐에 따라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달라져요. 단짠의 매력이 있는 소고기, 부드럽고 고소한 에그 스크램블, 톡 쏘는 고추냉이가 들어간 프레시한 크래미 유부초밥 이 세 가지로 맛있는 한 끼를 즐겼어요. 재료들 간의 조합이 각각 매력적이라 하나씩 먹다 보면 한 접시 순삭입니다. 부드러운 크래미와 아삭한 오이의 식감, 고추냉이의 톡 쏘는 맛 간단하게 식사를 준비할 때 이것만 올려먹어도 자꾸만 손이 가는 매력이 있어요. 버터에 볶은 달걀은 부드러움에 고소한 풍미가 더해져 씹을수록 고소한 유부와 잘 어울려요. 이건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답니다. 소고기는 말이 필요 없는 스테디셀러 같은 조합이죠. 곁들여먹는 재료를 각각 만들어 올려먹으니 골라 먹는 재미도 있어요. 세 가지 종류로 만들었는데 손님 초대하거나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땐 몇 가지 더 추가해서 만들어 먹음 더 좋을 것 같아요. 야채를 다져 넣고 고기를 볶아 만드는 것도 좋아하지만 이렇게 토핑을 올려먹으니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워요. 간단하고 맛있어서 뭐 먹을지 반찬 고민될 때도 하나씩 집어먹기 좋은 것 같아요. 저는 도시락 메뉴로 자주 만들곤 하는데 이건 정말 실패할 수 없는 맛이에요. 간단하고 예쁜 맛 유부초밥 만들기 시판용 네모 유부를 활용해서 여느 맛집 부럽지 않은 맛깔스러운 한 접시를 만들었어요. 취향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곁들이면 꿀조합 초밥을 만들 수 있어요. 끄읕 !
View on Firehouse
↑Support creators by visiting their site 😊
Notes
0 liked
0 disliked
There are no notes yet. Be the first to share your experien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