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Firehouse
에어프라이어 치킨 닭봉구이 닭 요리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치킨은
아이 간식 겸 반찬이자
신랑과의 맥주 안주로
즐겨 만들어 먹는 메뉴에요.
재료 준비에서부터 밑간해서 굽기까지
레시피도 간단하고
재료의 참맛을 맛볼 수 있답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바삭한 식감을 살려서 조리하는
온도와 시간,
밑간 양념 만드는 팁만 알면
자주 만들어 먹게 되실 거예요.
닭요리를 만들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양념에 재워두는 염지인데요.
감칠맛 나는 간장 소스에 재워 구우면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과 소스가 어우러져
더 맛있게 맛볼 수 있어요.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를
에프에 구워서
담백하고 바삭하게 즐겨보세요^^
Updated at: Thu, 04 Dec 2025 07:47:00 GMT
Nutrition balance score
Uh-oh! We're unable to calculate nutrition for this recipe because some ingredients aren't recognized.
Instructions
Step 1

닭봉 밑간을 해줍니다.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은 뒤 물기를 털어줍니다. 그릇에 치킨이 잠길 정도로 우유를 부어 15분 정도 담가둡니다. *우유는 특유의 누린내를 잡아주고, 육질을 부드럽게 해주어요. 우유에 재워두는 동안 밑간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맛간장 1.5T, 맛술 1T 양파즙 1T, 생강술(청주) 1T 설탕 0.5 T, 후추 약간 갈릭솔트 약간을 넣어 설탕이 녹을 수 있게 저어줍니다. 맛간장을 넣어주면 감칠맛이 더 좋은데요. 더불어 양파를 강판에 갈아 즙만 걸러내어 같이 넣으면 누린내도 잡아주고 향도 좋아요. 없다면 마늘가루가 들어간 갈릭 솔트를 더 넉넉하게 넣어주어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닭봉구이 소스에 건더기가 있는 다진 마늘이나 양파 간 것이 들어가면 조리하면서 겉이 타기 쉬워요. 한번 헹구어 준 뒤 물기를 체에 밭쳐 털어내어 주어요. 그리고 만들어둔 염지 소스에 1시간 이상 재워둡니다. 오래 재워두어야 간이 잘 스며들어서 보통은 전날 저녁에 만들어 두고 다음날에 굽던가, 아침에 만들어두고 저녁에 먹곤 해요.
Step 2

튀김옷을 입혀 구워줍니다. 그대로 바로 조리해도 되지만 튀김가루 옷을 한번 입혀준 뒤 에프에 넣어 구워주면 겉면이 바삭바삭한 치킨을 만들 수 있어요. *전분가루나 밀가루도 가능한데 튀김가루가 가장 겉면이 바삭했어요. 튀김가루를 골고루 묻혀 털어준 뒤 종이 포일을 깔고 올려줍니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굽는 온도와 시간은 180도에서 20분입니다. (기기의 사양에 따라서 시간은 가감해 주세요.) 10분쯤 되어있을 때 중간에 한번 열어서 뒤집어주었어요. 그래야 겉면이 골고루 바~삭하게 익어요. 노릇노릇 구워지면 그릇에 소복이 담아줍니다. 한번 만들어 먹기 시작하면 배달보다 집에서 만들어 먹게 된답니다. 아이가 튀긴 걸 잘 먹지 않는데 이렇게 구워서 주면 엄청 잘 먹기도 하고요. 양념에 재워서 굽기까지 영상 레시피를 보시면 간단하고 쉽게 따라 만드실 수 있어요. 간장에 들어간 양파와 갈릭 분말이 닭에 스며들어 감칠맛이 좋아요. 튀김옷을 입히고 기름을 따로 두르지 않아도 구워지면서 껍질 부분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겉면이 바삭하고 노릇하게 익는답니다. 닭봉은 하나씩 손에 쥐고 먹기에도 좋고, 간식, 반찬, 안주까지 두루두루 만들어 먹기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 치킨 요리도 만든 닭봉구이는 우리 집 베스트 중 하나에요. 누린내를 잡고 육질을 부드럽게 해주기 위해 우유에 재워줍니다. 양파즙을 넣은 간장 소스에 재워둔 뒤 튀김가루 옷을 입혀 180도 20분만 구워주면 튀긴 것 못지않게 바삭바삭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요. 간단한 레시피도 맛깔나게 만들어드세요. 끄읕 ! 에어프라이어요리로 만들면 맛있는 허니버터 고구마 레시피도 참고해 주세요.
View on Firehouse
↑Support creators by visiting their site 😊
Notes
0 liked
0 disliked
There are no notes yet. Be the first to share your experien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