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Food
Log in
Use App
Log in
요안나
By 요안나

류수영 계란볶음밥

4 steps
Cook:25min
쉽고 빠르고 맛도좋은 류수영계란볶음밥입니다. 계란 외엔 대파 정도만 들어가고 별다른 재료가 필요치 않아 간단하면서 고소하고 감칠맛나는 계란볶음밥이에요. ​ 가끔 귀차니즘이 발동해 요리하기 싫을때가 있어요. 이럴때 후다닥 해먹기 좋은 한끼식사로 간단 버전의 계란볶음밥 이에요. 류수영 계란볶음밥은 특이하게 액젓으로 맛을 내어 딱히 별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도 감칠맛이 장난이 아니에요. ​ 간단한 계란볶음밥이지만 플레이팅을 멋지게 해서 일품요리 부럽지않은 비쥬얼까지 냈어요.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러운 계란볶음밥입니다. 혼밥으로도 좋지만, 아이들 메뉴로도 그만이에요. 빨리 만들면서 맛도 좋고 인기도 짱!!
Updated at: Fri, 08 Nov 2024 07:13:39 GMT

Nutrition balance score

Unbalanced
Glycemic Index
65
Moderate
Glycemic Load
36
High

Nutrition per serving

Calories514.7 kcal (26%)
Total Fat24.7 g (35%)
Carbs56.3 g (22%)
Sugars14.3 g (16%)
Protein17.2 g (34%)
Sodium3032.9 mg (152%)
Fiber1.2 g (4%)
% Daily Values based on a 2,000 calorie diet

Instructions

Step 1
달군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대파를 달달 볶아 파기름을 낸후, 액젓1.5큰술과 설탕1큰술로 간해줍니다. 계란볶음밥의 맛을 내는 비결이 바로 액젓이에요. 단순한 계란볶음밥에 감칠맛을 내준답니다.
Step 2
볶은 대파를 한옆으로 밀어두고 밥1공기를 따로 볶다가 대파와 섞어줍니다. 밥은 따뜻한밥보단 찬밥이 잘 흩어져서 더 좋답니다. 즉석밥도 데우지 말고 이용하세요.
Step 3
이번엔 볶은밥을 옆으로 밀어두고 계란2개를 깨뜨려 재빨리 휘저어 스크램블을 만들어 주세요.
Step 4
우묵한 공기에 스크램블을 먼저 담은후, 스크램블위에 볶음밥을 꼭꼭 눌러 담아줍니다. 접시에 밥을 담은 그릇을 뒤집어 엎으면 동그랗고 먹음직스러운 볶음밥이 얹어집니다. 여기에 파슬리가루, 통깨를 뿌려 마무리.
View on 요안나의 행복이팍팍 블로그
Support creators by visiting their site 😊

Notes

0 liked
0 disliked
There are no notes yet. Be the first to share your experience!